부타부타와 비밀 애플파이
재밌겠다는 느낌이 온다.
부타부타씨와 비밀의 애플파이
사이타마현 출생. 1985년, 호시신이치 쇼트 쇼트 컨테스트 우수상 소상. 1989년 작가 데뷔.
발행 : 2007년 12월 20일
분야 : 소설
분량 : 210p
사이즈 : 15.2×10.8×1.6(cm)
아마존 종합 순위: 40,563위
내용 : 일러스트레이터 후코는 단골 커피가게에 갔다가 정체를 알 수 없는 회원제 커피가게에서 발행한 특별 초대장을 받게 된다.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점원에게 누구에게도 말 못할 비밀을 하나 고백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한다. 이상한 규칙에 불평하면서도 궁금증에 못 이겨 가게를 찾은 후코가 목격한 점원은……, 다름 아닌 귀여운 돼지 인형 부타부타 씨였다. 겉모습은 귀엽지만, 마음은 상냥한 중년남 야마자키 부타부타가 대접하는 애플파이와 커피를 마신 손님들은 모두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용기를 갖게 된다.
1998년 시작된 《부타부타》 시리즈의 최신작. <방문자 부타부타>, <크리스마스의 부타부타>, <부타부타의 식탁>, <부타부타 일기> 등 지금까지 약8권이 발간되었으며, 만화판도 발간되었다.
독자 서평 :
일러스트레이터와 남고생, 그리고 결혼을 앞둔 여성. 이 세 사람의 비밀과 부타부타의 이야기. 무거운 비밀도 있고, 가벼운 비밀도 있지만, 본인에게는 모두 큰 비밀일 것이다. 이를 부타부타에게 털어놓으면서 순식간에 마음이 편안해진다. 언제나 같은 패턴이지만, 이야기를 읽는 나 역시 매번 마음이 편안해진다. 각자의 비밀이 더 이상 비밀이 아니게 되었을 때 또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구나. 나도 비밀을 누군가에게 털어놓으면 해방될까? 그런 생각을 했다. 역시 오늘도 부타부타에게 마음의 위안을 얻는다.